Phase #2


이전의 루미아 635 유저라면 그대로 진행하면 되고, 처음부터 하는 유저는 (2) 번 글로 돌아가 1번부터 10번까지의 과정을 진행한다.


1.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바뀐 Preview for Developers 앱을 실행해 준 후 HKLM >> SYSTEM >> Platform >> DeviceTargetInfo 으로 진입해 준다.


2.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를 변경한다.



PhoneMobileOperatorName >> 000-88 >> Write
PhoneManufacturerModelName >> WinWin >> Write
PhoneManufacturer >> HIGHSCREEN >> Write



CIS국가의 한 작은 제조사인 HIGHSCREENWinWin모델로 모델명을 변경하는 과정이다. 즉, 윈도우 폰의 모델명을 속여 업데이트를 받는 과정이다. 레지스트리를 변경한다고 하더라도 하드 리셋 후에는 원 모델로 돌아오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.


3. 설정의 시스템 업데이트로 이동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. 진행 후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완료 된 것을 확인했다면 하드 리셋을 진행해주고 정상적으로 사용해 주면 된다.





개인적으로 루미아 635를 업데이트 한 후로 좋아진 점은 반응속도가 쾌적해졌다는 점과 핸드폰 캐리어의 SLP가 드디어 제대로 나오기 시작했다는 점이다. 예전에는 SKTelecom-SKTelecom 혹은 KOR SKTelecom-SKTelecom 과 같이 나왔었는데 이제 제대로 SKTelecom이라고 시현된다. 그리고 통화가 끝나면 3G로 남아있는 현상이 심했었는데 업데이트 후에는 통화 종료후에 바로 LTE로 돌아온다.


AT&T 루미아 635의 입장에서는 안 할 이유가 없는 업데이트인 듯 하다. 주로 윈폰을 사용하는 분 들 중에 업데이트를 안 하신 분은 바로 업데이트 하시는 것을 추천한다.

신고

Comment +2

  • 유미재영아빠 2016.02.23 09:09 신고

    정성스럽게 쓰신 글을 보고 무난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. 어려웠던 부분은 디브랜딩 페이지의 USB연결하여 등록-로그인-폰의 락해제 부분으로서,
    회사의 윈도우7 컴으로는 몇시간을 해도 연결실패-등록버튼 활성화가 안되어 좌절했었는데, 집에 있는 윈도우10 노트북으로 너무 쉽게 해결하였습니다.
    덕분에 디브랜딩도 하고 업데이트도 하게되어 정말 감사드립니다.